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퍼스널브랜딩
- 브랜드가치
- 회고록
- 브랜드컨설턴트
- 브랜드기획
- 브랜드교육
- 브랜더지브인
- 브랜딩
- 작은브랜드
- 브랜드개발
- 창업
- 브랜드실무
- 1인사업가
- 브랜드철학
- 브랜드에이전시
- 브랜드전략
- 지브인
- 브랜딩컨설팅
- 스타트업브랜딩
- 브랜드컨설팅
- 스타트업
- 브랜드디자인
- 로고
- 브랜드마케팅
- 브랜드컨셉
- 스몰브랜드
- 브랜드
- 내부브랜딩
- 스타트업마케팅
- 패키지디자인
- Today
- Total
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38] 브랜딩 방향성을 잃어버렸다면? 이것이 필요 본문
[1]
지난 11/10일부터 11/16일까지 게시물 100 & 5K 이벤트를 진행했다.
댓글과 신청서 모두 작성해주신 분들은 총 22분.
[2]
오프라인 밋업이고 1개 그룹만 선정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했던 목표 인원보다 많이 신청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을 느꼈다.
[3]
어젯밤 12시까지 들어온 신청서들을 하나씩 읽어보면서 느낀 점은 2가지 인 거 같다.
1. 다양한 분야에 계시는 지브인분들
2. 방향성의 어려움
이벤트 선정의 투명성을 위해 통계를 공유하면 다음과 같다.
[4]
※ 총 22명 신청
- 브랜드 16명 / 퍼스널 5명 / 기타 1명 (진로상담)
- 브랜드 분야 총 10개 / 퍼스널 분야 2개
- 총 3개 그룹 형성 (1개 랜덤 선정 예정)
[5]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딩을 혼자서 혹은 외롭게 진행하고 계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다음 대부분 사연에 등장한 고민인 방향성. 방향이란 단어를 한 번 생각해보자.
[6]
방향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2개 지점이 있어야 한다.
현재 내가 있는 지점과
앞으로 내가 가고자 하는 지점.
두 지점이 불명확할 때 방향은 존재하지 않는다.
[7]
방향이 명확해지려면 심플하다. 두 지점이 명확하면 된다.
두 지점이 명확하려면 나에 대해 깊게 알아야 한다. 내가 만들려는 브랜드가 무엇인지 명확히 알아야 한다.
[8]
이게 명확하지 않으면 사실 출발보다는 멈춤이 필요하다.
내가 아닌 타인이 할 수 있는 건 두 지점을 찾을 수 있게 질문 정도 할 수 있지
실제로 생각하고 정해야하는 건 스스로밖에 할 수 없다.
[9]
만약 브랜드 방향성이 흔들린다면 다른 것보다 나 스스로와의 대화를 통해
앞에서 말한 두 지점을 명확히 해보는 건 어떨까?
※ 마음같아선 신청해주신 모든 분과 만나 고민을 함께 나누면서 도움을 드리고 싶으나 그렇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비록 이번에 함께 하지 못하지만 신청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추후 기회가 된다면 신청해주신 분들과 만나뵐 수 있는 시간 꼭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주 주말 중으로 선정되신 분들께 개별 DM 혹은 이메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하고 효과적인 밋업이 되기 위해 보내드리는 질문지 작성하셔서 회신주시기 바랍니다:) 첫 오프라인 밋업이라 기대되네요. 곧 뵈요!
'브인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인다움#40] 작은 브랜드에게 완벽함보다 중요한 이것 (0) | 2022.11.24 |
---|---|
[브인다움#39] 정말로 브랜드를 이것이라고 생각한다면 (0) | 2022.11.22 |
[브인다움#37] 브랜드 충성도보다 더 중요한 이것 (0) | 2022.11.15 |
[브인다움#36] 게시물 100 & 5K 이벤트 (0) | 2022.11.10 |
[브인다움#35] 브랜딩은 방법이 아닌 이것에 가깝다 (0) | 2022.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