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89] 한 장으로 끝내는 브랜딩 전략 ② (브랜드 소셜 화폐를 창출하기 좋은 콘텐츠) 본문

브인다움

[브인다움#89] 한 장으로 끝내는 브랜딩 전략 ② (브랜드 소셜 화폐를 창출하기 좋은 콘텐츠)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3. 5. 23. 18:30
728x90

0123456789
브인다움89 - 브랜드 소셜 화폐를 창출하기 좋은 콘텐츠

※ 작은 브랜드를 위한 브랜딩 전략 도식화

※ 작은 브랜드를 위한 브랜딩 전략 도식화

[1]

지난 1편 때 작은 브랜드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본질/핵심가치에 투자하고 그 과정들을 콘텐츠로 만들어

브랜드 소셜 화폐(BSC)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했다.

[2]

여기서 의문이 들 수 있다.

그럼 
콘텐츠를 만들기만하면 BSC를 창출할 수 있을까?

이 답에 근접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우리 스스로를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3]

우리는 언제 콘텐츠에 반응하고 공유할까?

좀 더 쉽게 우리는 
어떤 이야기를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까?를

민해보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핵심은 가치이다.

[4]

콘텐츠에 특정 가치가 담겨 있기 때문에

좋거나 재밌거나 도움된다고 느끼고 나아가 주변 사람에게까지 전달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반응들이 모여 BSC를 창출한다.

[5]

그럼 어떤 가치를 담은 콘텐츠들이 BSC를 만들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2가지가 있다고 본다.

공감 (감성적) :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

유용 (기능적) : 삶에 가치가 있거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나 인사이트

[6]

보통 브랜드가 핵심가치를 
제품/서비스에 녹여 전달할 때 


기능적 혜택과 감성적 혜택을 
제공하는데

매개체만 바꼈을 뿐 브랜드 콘텐츠도 동일하다고 본다.

[7]

따라서 BSC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공감이나 유용성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해야한다.

최근 AI기술로 인해 유용성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하기 쉬워졌고

[8]

공감 콘텐츠 특성상 많은 사람들로부터 보편적인 
감정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BSC를 더 창출할 수 있다고 본다.

그래서 작을수록 감정과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가 중요하다.

 

다음 3편에서는 진정성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