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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인다움#89] 한 장으로 끝내는 브랜딩 전략 ② (브랜드 소셜 화폐를 창출하기 좋은 콘텐츠) 본문
[브인다움#89] 한 장으로 끝내는 브랜딩 전략 ② (브랜드 소셜 화폐를 창출하기 좋은 콘텐츠)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3. 5. 23. 18:30※ 작은 브랜드를 위한 브랜딩 전략 도식화
※ 작은 브랜드를 위한 브랜딩 전략 도식화
[1]
지난 1편 때 작은 브랜드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본질/핵심가치에 투자하고 그 과정들을 콘텐츠로 만들어
브랜드 소셜 화폐(BSC)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했다.
[2]
여기서 의문이 들 수 있다.
그럼 콘텐츠를 만들기만하면 BSC를 창출할 수 있을까?
이 답에 근접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우리 스스로를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3]
우리는 언제 콘텐츠에 반응하고 공유할까?
좀 더 쉽게 우리는 어떤 이야기를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까?를
고민해보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핵심은 가치이다.
[4]
콘텐츠에 특정 가치가 담겨 있기 때문에
좋거나 재밌거나 도움된다고 느끼고 나아가 주변 사람에게까지 전달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반응들이 모여 BSC를 창출한다.
[5]
그럼 어떤 가치를 담은 콘텐츠들이 BSC를 만들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2가지가 있다고 본다.
공감 (감성적) :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
유용 (기능적) : 삶에 가치가 있거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나 인사이트
[6]
보통 브랜드가 핵심가치를 제품/서비스에 녹여 전달할 때
기능적 혜택과 감성적 혜택을 제공하는데
매개체만 바꼈을 뿐 브랜드 콘텐츠도 동일하다고 본다.
[7]
따라서 BSC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공감이나 유용성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해야한다.
최근 AI기술로 인해 유용성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하기 쉬워졌고
[8]
공감 콘텐츠 특성상 많은 사람들로부터 보편적인 감정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BSC를 더 창출할 수 있다고 본다.
그래서 작을수록 감정과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가 중요하다.
다음 3편에서는 진정성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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