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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바이블
[브인연구#3] 퍼스널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차이는? 본문
[1] 연구배경
세번째 브인연구 주제는
ingan.io님과 heeinsta님이
전송해주신 메시지에서 도출되었습니다.
[2] 연구주제
퍼스널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라는 단어를
평소에 사용하면서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차이가 있는지 정의해본적이 없어서
다음과 같이 연구주제를 선정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차이점과 인플루언서가 브랜드로 된 사례는?”
[3] 분석1 - 퍼스널 브랜드란 무엇일까?
퍼스널 브랜드는 ‘나’라는 대상을 하나의 브랜드로 정의한 것입니다.
✅ 브랜드는 상대방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종합적인 인상
따라서 퍼스널 브랜드는
상대방이 ‘나'에 대해 떠올리는
종합적인 인상이라고 정의할 수 있겠죠.
[4] 분석1
그래서 퍼스널 브랜딩은 누군가에게
기억되기 위한
나만의 차별점을 발견, 형성,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입니다. (부업의 수단 X)
✅ 퍼스널 브랜딩을 꾸준히 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죠. 기대효과죠.
[5] 분석2 - 인플루언서란 무엇일까?
인플루언서는 말그대로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죠.
그렇기 때문에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얼마인지가 핵심이라 숫자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이 숫자가 어느 정도 달성한다면 수익이 되고 브랜드가 되기도 합니다.
🟣 나노 인플루언서 : 백 명 단위 혹은 그 아래 |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 천 명 단위
🟣 메크로 인플루언서 : 만 명 단위 | 🟣 메가 인플루언서 : 백만 명 단위 | 기준 : KOTRA
[6] 연구결과
따라서 퍼스널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간의 차이점은
영향력이자 인지도가 주된 목적인지 아닌지로 결정된다고 봅니다.
- 퍼스널 브랜드 : 유명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나가는,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가 있듯이 퍼스널 브랜드는
영향력이 주된 목적이 아니죠.
- 인플루언서 : 하지만 인플루언서는 영향력과 직결되기 때문에
숫자가 중요하죠.
그래서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콘텐츠들을 제작하여 숫자를 높이는데 집중하죠.
[7] 추가자료
추가적으로 인플루언서가 브랜드가 된 사례들을 간략하게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8] 추가자료
(+) 두 브랜드의 공통점은 기업가치가 높은 회사임에도 지금도 대표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고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을 제작한다는 사실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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