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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바이블
[브인연구#5] 어떻게 우리 브랜드의 과정을 공유하면 좋을까? 본문
[1] 연구배경
5번째 주제는 브인다움106에 대해 질문과 댓글을 남겨주신
different_shin과 love_minjii 으로부터 도출되었습니다
[2] 연구주제
(예전부터 다뤘으면 하는 주제였습니다)
"우리 브랜드의 진정성을 보여주고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우리 브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나 과정을 공유하면 좋을까?"
✅ 왜 작을수록 과정을 콘텐츠화 해야하는지는 아래 콘텐츠 참고
이전 콘텐츠 - 한 장으로 끝내는 브랜딩 시리즈 1,2,3 (브인다움 88,89,90)
최근 콘텐츠 - 브인다움 106
[3] 내용1 - How = 우리 브랜드 파악
우리 브랜드의 과정을 콘텐츠화하려면 우선 기준이 필요합니다.
기준이 없다면 메시지나 목적이 없는 일상 사진을 올릴 수도 있죠.
✅ 기준을 정하기 위해선 우리 브랜드의 미션과 비전을 기반한 핵심가치를
도출합니다.
그리고 그 핵심가치를 담은 과정들만 콘텐츠화 합니다.
✅ 예를 들어 F&B 브랜드의 핵심가치가 소소한 행복이라면
이를 제공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 그리고 특정 활동을 콘텐츠화 하는 방향
[4]
또 우리 브랜드만의 자원도 파악해봅니다.
이것도 과정 콘텐츠를 만들기 좋은 방법입니다.
키워드를 나열하고 파악해봅니다.
✅ 예시) 지브인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운영 경험 - 블로그 / 카페 / FB & IG / GA & GTM / DATA
=> 온라인 생태계 & 클라이언트의 어려움 파악
초기 스타트업/창업 경험 - 사업계획서 / IR / 정부지원사업 / 심사위원
=> 초기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펀드레이징 생태계 파악
스몰 브랜드 프로젝트 경험 - 브랜드 기획, 전략, 디자인, 마케팅, 컨설팅 등
=> 작은 브랜드 제작부터 운영 방법 파악
[5] 내용 2 - What (소재) = 메시지 or 가치담기
우리 브랜드의 핵심가치와 자원을 활용하여
메시지나 가치를 담을 수 있는 소재를 선정합니다.
✅ 예시) 지브인 - 메시지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다
브인다큐 - 지브인만의 브랜딩 프로세스를 가지고 실제 브랜드를 제작해나가는 모습
커피챗 & 무료컨설팅 - 브랜딩은 관계형성이 중요하다는 걸 실천하는 모습
브인다움 - 브랜드/브랜딩에 대한 우리만의 관점과 의견을 공유하는 모습
[6] 사례 1 - 널핏 (간호 라이프 케어 브랜드) | 간호사를 간호하는 브랜드
널핏은 핵심가치를 기준으로 과정 콘텐츠 제작
- 안정(Stable)이라는 핵심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간호사를 위한 간호화(신발)을 제작 중
신발을 제작하기 위해 간호사분들의 의견을
수집하는 건 물론,
밤새 고민하는 모습,
실패하는 모습 등 그 과정을 끊임없이 공유
- 공감(위로)라는 핵심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간호사분들과 인터뷰하는 과정,
함께 식사를
대접하는 모습 등의 과정 콘텐츠를 제작
=> 단단한 관계형성 + 진정성 + 신뢰성 + 공감 + 다름 (가치 프리미엄) 형성
[7] 사례 2 - 녹기전에 (아이스크림 브랜드) | 아이스크림으로 세상에 기여
녹기전에는 그들만의 다움으로 과정 콘텐츠 제작
- 녹기전에 = 임수민 대표님 = 유머러스한 글
+ 평범하지만 감각적인 사진
- 누구나 공감할만한 소재를 가지고 유머러스
하게 응원의 메시지나 아이스크림의 맛을 소개
- 평범한 일상이자 과정으로 보이지만
지루함보다는 새로움과 재미를 전달
-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스크림으로 세상에
기여하는 메시지 또한 전달
=> 단단한 관계형성 + 진정성 + 재미 + 다름
[8] 연구결과
과정 콘텐츠의 본질은 우리 브랜드만의
핵심가치를 강화 = 진정한 가치에 투자하는 모습을
공유함으로써 아래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지브인분들도 제작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진정성 + 전문성 + 신뢰성 + 다름 (가치프리미엄) + 공감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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