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3] 브랜딩은 실행이 95%다 본문

브인다움

[브인다움#3] 브랜딩은 실행이 95%다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2. 8. 24. 18:00
728x90

01234567

[1]

보통 브랜드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얼마일까?
이와 관련된 통계데이터는 
없지만 나의 경험상 짧게는
 2주부터 길게는 6개월이 걸린다.

[2]

브랜드를 제작하는데 6개월을 
사용한다면 단계 별 소요시간은
조사 및 전략 3개월,
디자인 2개월, 관리 1개월 
정도 걸리는 것 같다.

[3]

그럼 10년짜리 브랜드를 만든다고 가정하면 브랜드 제작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전체 5%.
조사 및 전략 2.5%, 디자인 1.7%, 관리 0.8%를 차지한다.

[4]

그럼 나머지 95%는 무엇일까? 바로 실행이다.
실행은 관리 단계에서 설정한 
가이드에 따라 고객과 꾸준히 
소통해나가는 모든 활동이다.

[5]

따라서 브랜딩은 제작보다는 실행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한다.

당연한 얘기일지도 모르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례를 많이 목격한다.

[6]

아직까지도 브랜딩이라고하면
 브랜드 이름, 로고, 시각적인 
디자인들, 굿즈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는 업체나 클라이언트들이 많다.

[7]

그래서 제작만 하고 브랜딩을 
다했다고 생각하는 곳들도 많다.


그런 곳들을 보면 정말 아쉽다. 
브랜딩은 그때부터 시작인데...
실행이 95%인데 말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