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브랜드교육
- 브랜드마케팅
- 브랜딩
- 브랜드철학
- 브랜드기획
- 브랜드
- 브랜딩컨설팅
- 지브인
- 패키지디자인
- 스타트업마케팅
- 브랜드전략
- 브랜드에이전시
- 1인사업가
- 회고록
- 스타트업브랜딩
- 작은브랜드
- 스타트업
- 스몰브랜드
- 브랜드가치
- 창업
- 퍼스널브랜딩
- 브랜더지브인
- 브랜드개발
- 브랜드컨설팅
- 브랜드디자인
- 내부브랜딩
- 로고
- 브랜드컨셉
- 브랜드컨설턴트
- 브랜드실무
- Today
- Total
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55] 브랜드 경험 제공을 위해 시작해야하는 이것 본문










[1]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보통 우리가 어떤 경험을 했는지 떠올리면
주로 2가지 요소를 생각하는 것 같다. 경험의 대상과 감정(혜택)이다.
[2]
즉, 경험은 제품/서비스부터 공간까지 다양한 대상과
이것들을 오감을 통해 느껴지는 감정으로 이루어져있다.
우리는 주변에 어떤 경험을 공유할 때 이성적인 얘기보다는 감성적인 얘기를 주로 한다.
[3]
이건 좋은 경험이었어, 이건 별로였어.
이건 유익했어, 이건 불쾌했어, 이건 도움됐어.
당연한 것이 뇌에서 어떤 경험을 판단할 때
이성보다는 감성적인 판단을 주로 하기 때문이다.
[4]
따라서 이런 관점에서 브랜드 경험의 본질은
어떻게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형성하게 할 것인지,
감정에 초점을 맞춰야한다고 생각한다.
[5]
긍정적인 감정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단순히 좋다부터 재밌다, 즐거웠다, 편리했다,
도움되었다, 감동이었다까지 등.
브랜드는 이런 류의 감정을 형성할 수 있어야 한다.
[6]
그리고 왜 이런 감정이 형성되었는지를 떠올릴 수 있다면
그 감정은 기억에 오랫동안 남게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긍정적인 감정을 전달할 수 있을까?
이를 위해 가장 먼저 내 감정을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7]
내 스스로감정을 잘 느낄 수 있어야 감정을 어떻게 전달할지 알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내 감정에 솔직해야하고
이를 받아들이면서 구체적으로 기록해야한다.
[8]
나는 어떤 상황에서 어떠한 감정을 왜 느꼈는지 등을
기록해두면 조금씩 내 감정에 대한 판단 기준이 생긴다.
그 기준이 곧 그 사람의 취향과도 연결된다.
[9]
그렇기 때문에 이 기준을 가지고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한다면
완벽하진 않지만 상대방도 그 감정을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브인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인다움#57] 작은 브랜드한테 지불하는 돈에 담긴 의미 (0) | 2023.01.24 |
---|---|
[브인다움#56] 브랜딩 결과의 차이는 이것의 차이 (0) | 2023.01.19 |
[브인다움#53] 브랜딩에 진심이라면 익숙해져야하는 단어들 (0) | 2023.01.10 |
[브인다움#52] 축하해 지브인 10K 이벤트 랜덤사다리 타기 (인스타그램만 참여 가능) (0) | 2023.01.05 |
[브인다움#51] 브랜드 계정 10K 달성 하기 위해 필요한 이것 (Feat. 한 단계 성장을 위한 회고 노트 12월) (0) | 2023.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