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브랜드실무
- 창업
- 브랜드교육
- 작은브랜드
- 내부브랜딩
- 브랜드가치
- 스몰브랜드
- 브랜드
- 브랜드컨설팅
- 브랜더지브인
- 1인사업가
- 브랜드마케팅
- 브랜드컨설턴트
- 회고록
- 브랜드기획
- 퍼스널브랜딩
- 브랜딩
- 스타트업마케팅
- 패키지디자인
- 브랜드에이전시
- 브랜딩컨설팅
- 브랜드컨셉
- 스타트업브랜딩
- 지브인
- 브랜드전략
- 로고
- 스타트업
- 브랜드철학
- 브랜드개발
- 브랜드디자인
- Today
- Total
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64] 인싸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브랜딩 인사이트 본문
[1]
대학교 때나 회사와 같은 단체 생활을 하다보면 그 그룹에서
항상 두각을 나타내어 주변에 사람들이 많은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흔히 그들을 인싸라고 부른다.
[2]
그들이 왜 인기가 많고 어떻게 주변 사람들과 잘지내는지 고민해보면
브랜딩 하는 입장에서 배울 수 있는 점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대략 4가지 정도 요약해봤다.
[3]
우선 인싸들은 매력적이다. 여기서 매력적이다의 의미는
자기관리를 잘해 외모도 출중하지만 대화를 하다보면
친절함과 따뜻함 그리고 내면적으로도 성숙하다.
[4]
두번째로 인싸들은 바쁘다.
여기서 바쁘다의 의미는 가는 곳곳마다 안나타나는 곳이 없다.
동아리 모임이나 술자리 등 사람들이 모인 곳에 항상 참석해있다.
[5]
세번째로 인싸들은 공감능력이 뛰어나다.
여기서 공감능력이 뛰어나다의 의미는 상대방이 원하는 정보나
메시지를 파악해서 나한테 맞게 적절히 제공해준다.
[6]
마지막으로 인싸들은 적극적이다.
여기서 적극적이라는 의미는 무언가 할 때 먼저 나서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같은 그룹 내 모르는 사람이라도 먼저 말을 건다.
[7]
이 4가지 특징을 브랜딩 관점으로 바라보면
[8]
이렇게 인싸들이 어떻게 주변인들로부터 호감을 얻고
관계를 잘 유지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면
브랜딩에 적용해볼 수 있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전까지는 관심없었다.
[9]
하지만 브랜딩은 한 명의 사람 혹은 인격체를 만들어
고객과 소통하고 관계를 형성해가는 과정이라고 인식하는 순간,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는 것 같다.
'브인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인다움#66] 작을수록 혼자일수록 더 필요한 이것 (0) | 2023.02.23 |
---|---|
[브인다움#65] 작을수록 이것을 고민하고 명심해야하는 이유 (0) | 2023.02.21 |
[브인다움#63] 오래된 커플로부터 발견한 브랜딩 인사이트 (0) | 2023.02.14 |
[브인다움#62] 작을수록 채택해야하는 브랜딩 방법은? (0) | 2023.02.09 |
[브인다움#61] 작은 브랜드는 이렇게 AI 기술을 활용해야한다. (0) | 2023.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