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108] 작은 브랜드가 집중해야할 대상은 SNS가 아닌 이것 본문

브인다움

[브인다움#108] 작은 브랜드가 집중해야할 대상은 SNS가 아닌 이것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3. 8. 21. 18:00
728x90

0123456789
브인다움108 - 작은 브랜드가 집중해야할 대상은 SNS가 아닌 이것

[1]

브랜드 / 퍼스널 브랜드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필수적으로 SNS를 운영한다.

혹자는 사업하는데 SNS를 운영안하면 바보라고 한다.

그럼 왜 SNS를 운영해야할까?

[2]

대부분이 우리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노출시키기 위해,

영향력을 얻기 위해 라고 답한다.

그래서 이런 분들을 대상으로 많은 강의들이 존재하고 실제 판매된다.

[3]

이런 강의를 들어본 적은 없지만

아마 주된 내용은 팔로우/조회수 늘리는 법,

그런 콘텐츠들의 특징, 그런 콘텐츠 제작법 등일 것이다.

즉, 도구를 잘 다루는 법들이다.

[4]

도구를 잘 다루는 법을 배우는 건 좋지만

이 역량이 높아진다고 해서 브랜드 본질이 강화되는 건 아니다.

브랜드의 본질은 얼마만큼 존재이유인 미션을 잘 수행하느냐이다.

[5]

즉, 얼마만큼 핵심가치를 잘 만들어

고객/세상이 더 나은 상태로 변화시키느냐이다.

따라서 SNS를 홍보수단으로 여기고

이를 목적으로 숫자에 너무 목맬 필요는 없다.

[6]

SNS는 도구이자 수단이다.

고객과 소통/관계형성을 위한 도구이다.
SNS를 목적이 아닌 브랜드 본질을 강화하는 도구로 활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운영해볼 수 있다.

[7]

브랜드의 본질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상대에게 공유할만한 가치가 있는 내용들을 전달하는 방향이다.

이는 애초에 목적이 홍보가 아니기 때문에 숫자와는 거리가 있다.

[8]

특히 홍보/노출을 위해 자극적이고


숏폼을 더 밀어주는 현흐름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 중간에 유혹도 많고 포기하기도 쉽다.

그럼에도 꾸준히 우리 메시지를 던져야한다.

[9]

메시지가 쌓이다보면 본질을 강화해왔다는 걸

고객이 알게되고 강화된 본질은 좋아요와 같은 반응이 아닌

향후 제품/서비스에서 긍정
적인 반응을 만들 것이기 때문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