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브랜딩
- 브랜드교육
- 브랜드컨설턴트
- 스타트업
- 회고록
- 브랜드실무
- 브랜드디자인
- 브랜드철학
- 작은브랜드
- 창업
- 내부브랜딩
- 브랜드가치
- 브랜드에이전시
- 브랜드마케팅
- 브랜드컨셉
- 퍼스널브랜딩
- 브랜드개발
- 브랜드기획
- 브랜드전략
- 스타트업마케팅
- 지브인
- 브랜딩컨설팅
- 1인사업가
- 스타트업브랜딩
- 브랜더지브인
- 브랜드
- 패키지디자인
- 로고
- 스몰브랜드
- 브랜드컨설팅
- Today
- Total
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112] 작더라도 브랜드라면 반드시 필요한 이것 본문










[1]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보니 성장이란 키워드에 관심이 많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성장하기 위해선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써야할까?
[2]
이에 대한 짧은 답은 생각하는 시간보다는
행동하는 시간에 더 많이 써야한다.
그럼 행동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나만의 루틴, 더 나아가 매뉴얼을 만들면 된다.
[3]
루틴이 설정되어 있으면 좋은 점은 뇌가 단순해져 실행력이 높아진다.
이미 계획하거나 정해놨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생각하는
시간없이 오로지 실행에 집중할 수 있다.
[4]
지브인의 처음도 주기를 가지고 콘텐츠를 30개 올리는 것부터 시작했다.
그 때 형성된 루틴 덕분에 14개월 동안 지브인을
운영할 수 있었고 넥스트를 준비중이다.
[5]
현재는 GBI를 오랫동안 팀원과 함께 운영해나가기 위해
인간에겐 루틴이지만 브랜드한테 루틴인 매뉴얼을 만들어가고 있다.
매뉴얼이라고 해서 특별한 게 아니다.
[6]
브랜드를 운영하는데 반복되는 행동이나 업무들을 생각하지 않고
누구나 읽고 실행할 수 있도록 작성한 문서 정도이다.
처음부터 거창하거나 복잡할 필요가 없다.
[7]
그리고 루틴이자 매뉴얼을 실행하면 시스템이 된다.
브랜드가 인스타를 운영할 때도 마찬가지다.
주기없이 올리고 싶을 때 혹은 소식이 있을 때만 올리는 것과
주기를 가지고 올리는 것은 상대에게 주는 인식이 크다.
[8]
이 인식은 신뢰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러니 실행력과 신뢰성을 위해서라도
매뉴얼 만드는 걸 소홀하면 안된다.
[9]

'브인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인다움#114] 브랜딩 할 때 조급함을 줄일 수 있는 방법 (Feat. 한 단계 성장을 위한 회고 노트 23년 3분기) (2) | 2023.10.10 |
---|---|
[브인다움#113] 이미 브랜딩에 관심 있다면 남들과 다르다 (0) | 2023.09.26 |
[브인다움#111] 브랜딩 시 새로움만 추구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0) | 2023.09.12 |
[브인다움#110] 진정한 커뮤니티의 본질은 오픈채팅방이 아니다 (0) | 2023.09.04 |
[브인다움#109] 요즘 유난히 F&B 브랜드가 눈에 띄는 이유 (0) | 2023.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