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20] 비슷한 분야의 퍼스널 브랜드들이 힘을 합쳐야하는 이유 본문

브인다움

[브인다움#20] 비슷한 분야의 퍼스널 브랜드들이 힘을 합쳐야하는 이유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2. 10. 3. 18:00
728x90

0123456789
<브인다움#20 비슷한 분야의 퍼스널 브랜드들이 힘을 합쳐야 하는 이유>

[1]

지난 9월 한 달 동안 진행해온 업무들을 회고하면서 현재 운영 중인 지브인 계정도 돌아보게되었다.

[2]

계정이 성장하는 속도가 증가하고 있어 기쁘고 감사한 일이지만 이럴수록 이 계정이 존재하는 이유(미션),

향후 이 계정이 그리고 있는 모습(비전) 그리고 이를 위해 
콘텐츠/활동에 담아내야하는 가치(핵심가치)를 돌아보게 되었다.

[3]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이 3가지 요소를 돌아보다가

좀 더 비전의 명확성과 실현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해보니 정답 아닌 정답이 나왔다.

[4]

나와 유사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퍼스널 브랜드분들을 모으고 함께 비전을 이루어나가는 것.

예를 들어, 환경을 위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A라는 퍼스널 브랜드가 있다.

A의 비전은 자신을 포함하여 자신의 팔로우분들
부터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게 하여

점차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일상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모습이다.

[5]

하지만 이러한 비전은 혼자 달성하기 시간이 많이 걸릴 뿐더러 
효율성이 낮다. 그래서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인스타에서 만난 B,C,D라는 퍼스널 브랜드들에게 이러한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달성하기를 제안했다.


그리고 이들은 함께 환경을 위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하루, 일주일, 한 달 단위로

커뮤니티 멤버들의 제로웨이스트 삶을 서로 체크 및 격려하면서 비전을 달성해나갔다.

[6]

이들은 커뮤니티 멤버들과 한 달 동안 함께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들과 그 양을 합산하여

Before & After로 보여주는 등 우리 커뮤니티에서 환경을 위해 이 정도를 기여하고 있다고

함께 으쌰으쌰하면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갔다.

즉, A는 다른 퍼스널 브랜드들과 협력하여 자신의 비전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었다.

[7]

이러한 방식으로 퍼스널 브랜드들이 함께 더 큰 힘을 만들어낼 수 있고

이 힘은 아마도 세상을 조금씩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8]

그렇기 때문에 자신과 결이 맞고 목적과 방향이 비슷하다면 퍼스널 브랜드들끼리 힘을 합쳐야한다.

그래서 지브인도 퍼스널 브랜드들을 모으려고 한다. 

[9]

조금씩 그리고 천천히 그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비전을 구체화해나갈 준비를 하면서.

다양한 분들을 만나면서 거창하지 않고 작은 것부터 실행할 수 있는 비전에 집중하려고 한다.

※ 지브인의 비전은 추후에 공유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