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브랜더지브인
- 브랜드가치
- 창업
- 브랜드마케팅
- 스몰브랜드
- 브랜드컨설턴트
- 브랜딩
- 패키지디자인
- 스타트업
- 1인사업가
- 로고
- 브랜드전략
- 브랜드컨설팅
- 브랜드기획
- 스타트업브랜딩
- 지브인
- 작은브랜드
- 브랜드컨셉
- 브랜딩컨설팅
- 스타트업마케팅
- 회고록
- 브랜드교육
- 브랜드
- 브랜드디자인
- 브랜드실무
- 브랜드개발
- 브랜드철학
- 브랜드에이전시
- 퍼스널브랜딩
- 내부브랜딩
- Today
- Total
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35] 브랜딩은 방법이 아닌 이것에 가깝다 본문
[1]
브랜딩은 매우 오래 전에 탄생한 개념이다. 물론 시대마다 이를 어떻게 인식하여
사용해왔는지는 다르지만 핵심은 변함없다.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는 본질에 집중해왔다.
[2]
자신들이 하는 업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등
방법(How)보다는 Who와 What에 집중해왔다. 또한 이 순서도 중시했다. (Who - What - How)
[3]
우리 브랜드를 필요로 하는 고객이 누구인지 알고
그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한 후에 이들에게 어떻게 전달할지 고민했다.
[4]
즉, 방법보다는 내면, 본질에 집중했다. 우리 사람도 마찬가지이다.
상대적으로 나보다 성적이 높지도 않고 스팩도 좋지 않은데
수월하게 취업하거나 인정받는 사람들보면 내면이 강한 사람인 경우가 많다.
[5]
[6]
하지만 본질과 위의 순서가 아닌 How에만 집중하는 분들이 많다.
브랜딩 또한 이 How 중 하나라고 오해하셔서 엄청 대단한 노하우나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아니다.
[7]
브랜딩은 본질에 더 가깝다. 나에 대해 그리고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우리 고객은 무엇을 필요하는지 깊이있게 발견하는 과정이 핵심이고 우선이다.
[8]
그렇기 때문에 브랜딩은 남이 해줄 수 없다. 남이 해줄 수 있는 부분은
내가 오랜 기간 동안 고민해서 발견한 것들을 정리해서 통일감과 일관성 있게
그리고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게 조언해주는 것이 전부다.
[9]
따라서 오래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방법우선주의가
아닌 본질우선주의가 되어야한다.
'브인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인다움#37] 브랜드 충성도보다 더 중요한 이것 (0) | 2022.11.15 |
---|---|
[브인다움#36] 게시물 100 & 5K 이벤트 (0) | 2022.11.10 |
[브인다움#34] 작을수록 이것에 따라야한다 (Feat. 게시물 100개 기념) (0) | 2022.11.06 |
[브인다움#33] 브랜딩을 잘하려면 연애 말고 이것 (0) | 2022.11.03 |
[브인다움#32] 한 단계 성장을 위한 회고 노트 10월 (0) | 2022.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