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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34] 작을수록 이것에 따라야한다 (Feat. 게시물 100개 기념) 본문
[1]
이전 브인다움#17에서 내부브랜딩을 하면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 및 투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얘기한 적 있다.
특히 규모가 작거나 초기 브랜드일수록 효율성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2]
그래서 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위해 강의를 듣거나 책을 읽어 공부한다.
또한 이전까지 해왔던 방식을 돌아보고 분석을 통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을 발견하기도 한다.
[3]
지난 10월 회고록을 통해 공유한 내용 중
'2) 주변에서는 알고리즘 변화라고 하지만 내가 통제할 수 없는 변수 이고
단순히 이것만을 탓한다고 해서 그 다음이 없기 때문에 이를 받아들이고 다른 방법을 시도하는 수밖에 없다.'
[4]
여기서 말한 알고리즘 변화라는 것은 사실 주변 분들의 의견을 참고하였던 내용이라
좀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 여러 자료들을 검색한 결과 알고리즘의 변화는
7월부터 있었지만 그렇게 큰 영향은 없다는 사실이었다.
[5]
하지만 중요한 점은 점차 숏폼 형태의 영상콘텐츠의 소비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에
메타에서 또한 릴스를 많은 인스타그래머들이 사용하길 권장하는 동시에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는 점이다.
[6]
따라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작을수록 이런 변화에 따라야한다.
[7]
사실 이번 게시물로 총 100개의 게시물이 쌓이는데 매우 뜻깊다.
그래서 앞서 말한 변화와 이를 계기로 지브인의 콘텐츠 형태를 영상으로도 다양화하려고 한다.
[8]
또 한 번의 도전이겠지만 지브인이 제안하는 가치 변화가 아닌
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변화이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가려고 한다.
[9]
100개까지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응원해주신 팔로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와 관련된 이벤트는 시간이 조금 지난 후 추후에 공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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