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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인소개#7] 아이헤이트먼데이 (I Hate Monday) - 직장인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월요병을 치료하기 위해 만든 양말 브랜드 본문
[브인소개#7] 아이헤이트먼데이 (I Hate Monday) - 직장인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월요병을 치료하기 위해 만든 양말 브랜드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2. 7. 25. 18:00[1] 브랜드명 및 로고
I Hate Monday
아이헤이트먼데이는 2011년에 1인 기업으로 창업한 국내 독보적인 양말브랜드
현재 10년 째 운영 중이며 뉴욕을 비롯해 세계 유명 매장에 입점하여 높은 품질과 디자인력으로 한국 양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는 브랜드
로고는 심플한 혼합타입으로 일주일 중 월요일을 표시함으로써 의미를 더 강조한 거 같습니다.
※ I Hate Monday는 나는 월요일이 싫다는 뜻으로 창업자 홍정미 대표가 남들보다 유독 월요병이 심해 직관적으로 지은 이름
[2] 브랜드 소개
아이헤이트먼데이는 패션디자이너 출신이자 월요병이 유독 심했던 홍정미 대표가 만든 양말 브랜드로 힘든 월요일에 사람들이 자신이 만든 양말을 신고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만들었습니다. 아이헤이트먼데이의 양말은 다른 양말들과 달리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디자인되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3 ~ 6] 브랜드 제품
1) 양말
아이헤이트먼데이는 다양한 종류의 양말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플라워 패턴 삭스부터 베이비/키즈 삭스까지 약 11개 카테고리가 있으며 가격대는 4천원대부터 1만원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고품질 원사로 제작되어 착용했을 때 촉감과 착용감이 좋습니다.
※사진은 플라워 패턴 삭스, 캐주얼 패턴 삭스, 글리터 삭스(시그니처 양말), 위캔드/파일 삭스 카테고리 내 한 종류의 양말
2) 셔츠
아이헤이트먼데이는 양말뿐만 아니라 셔츠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제품은 마르디 메크르디와 협업하여 제작된 클래식한 스웨트셔츠로 적당한 두께감의 덤블 가공된 면100%를 사용하여 사계절 착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품절된 상품이네요.
3) 타월
아이헤이트먼데이는 고객들이 매일 아침 기분 좋게 시작했으면 하는 마음과 퇴근 후 샤워를 마친 누군가에겐 도톰한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타올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소재는 Combed Yarn 100%(코마사)이고 사이즈는 40 X 82cm, 중량은 40수 190g입니다.
4) 패키지
아이헤이트먼데이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패키지인데요. 깔끔한 컬러에 양말 수에 따른 다양한 패키지들이 존재하며 자판기에서 판매할 수 있게 종이컵으로 된 패키지도 있어요. 패키지는 양말을 구매할 때만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7] 브랜드 컨셉
"월요일이 너무 싫어서 2011년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양말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누구나 싫어하는 월요일을 즐겁게 하자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월요병을 치료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양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헤이트먼데이는 양말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정의함으로써 색 배열이나 스트라이프의 간격을 다르게 만들어 짝짝이 양말을 선보이거나 3쌍을 한 세트로 판매하는 등 기존 양말 브랜드에서 시도하지 않은 디자인과 구성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8 ~ 9] 브랜드 가치
<일상성>
아이헤이트먼데이는 양말을 디자인 하는데 있어서 일상성을 가장 중요시 하는데요. 그들이 생각하는 양말은 매일 신는 물건이기 때문에 질리지 않게, 그리고 어떤 옷과 함께 해도 잘 어울릴 수 있게 디자인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만든 제품이 쓰는 사람의 일상으로 스며들어 늘 친근하고 다정한 경험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양말 디자인 영감을 일상생활에서 얻는다고 합니다.
<절제>
아이헤이트먼데이는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디자인을 하는데 신경쓰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튀게 만들지 않습니다. 그들이 생각하는 양말은 옷보다 우위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어느 옷과도 잘 어울리는, 하지만 평범하지 않는 양말을 만들기 위해 절제를 중요시 하는데요. 그 예로 기본 줄무늬 디자인의 양말이지만 자세히 보면 양쪽의 줄 간격이 미묘하게 다르게 양말을 제작합니다.
이렇게 아이헤이트먼데이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브인분석#7]에서는 아이헤이트먼데이의 탄생 배경과 브랜드 차별점 등에 관한 스토리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브랜더 지브인 드림 -
[참고]
- ihatemonday.co.kr
- 인스타그램 @ihatemondaysock
- 일상과 어울릴 수 있는 물건 <아이헤이트먼데이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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