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브랜더지브인
- 브랜드
- 브랜드가치
- 1인사업가
- 브랜드개발
- 브랜드기획
- 회고록
- 내부브랜딩
- 스타트업브랜딩
- 스몰브랜드
- 브랜드에이전시
- 퍼스널브랜딩
- 브랜드교육
- 브랜드철학
- 작은브랜드
- 브랜딩
- 브랜드컨설턴트
- 브랜드마케팅
- 브랜드컨셉
- 브랜드전략
- 브랜딩컨설팅
- 브랜드컨설팅
- 브랜드디자인
- 스타트업
- 스타트업마케팅
- 지브인
- 브랜드실무
- 로고
- 창업
- 패키지디자인
Archives
- Today
- Total
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2] 마케팅과 브랜딩은 다르다 본문
728x90
0123456789
[1]
용어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면 마케팅은 Market + ing이고 브랜딩은 Brand + ing이다.
두 단어다 진행 혹은 과정이라는
ing가 포함되어 있다.
[2]
ing 단어를 가지고 딥다이브하면 마케팅은 시장을 형성 혹은 늘려가는 과정이고
브랜딩은 브랜드를 형성 혹은 만들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3]
그럼 시장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일단 고객이 있어야 하고 고객이 무언가를 구매해야한다.
[4]
즉, 마케팅은 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이 구매하게 만드는 모든 활동이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5]
그럼 마케팅의 목적은 무엇일까? 구매가 많이 일어나게 하여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다.
이제 브랜딩에 대해 얘기하자면
[6]
그럼 브랜드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일단 브랜드를 캐릭터라고 비유하면 탄생 이유, 이름, 외모, 성격, 역할, 능력 등을 정해야 한다.
[7]
즉, 브랜딩은 남들과 확연하게 구분될 수 있는 것들을 정의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8]
그럼 브랜딩의 목적은 무엇일까?
남들과 구분될 수 있는 것들을
정의해서 나를 알아봐주고 좋아해주는 팬을 만들어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다.
[9]
따라서 마케팅과 브랜딩은 형성해나가야하는 대상은 다르지만
매출 창출이라는 같은 목적을 위해 행해지는 다른 방법들이 아닐까?
728x90
'브인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인다움#7] 브랜드 만들지마세요 목적없이 (0) | 2022.09.02 |
---|---|
[브인다움#6]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결국 결론의 총합이다. (0) | 2022.08.31 |
[브인다움#4] 퍼스널 계정일까? VS 퍼스널 브랜드 계정일까? (0) | 2022.08.26 |
[브인다움#3] 브랜딩은 실행이 95%다 (0) | 2022.08.24 |
[브인다움#1] 마케팅이 아닌 브랜딩을 선택한 이유 (0) | 2022.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