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내부브랜딩
- 작은브랜드
- 브랜딩
- 스몰브랜드
- 브랜드마케팅
- 로고
- 퍼스널브랜딩
- 브랜드전략
- 브랜드교육
- 브랜드컨설턴트
- 브랜드가치
- 스타트업브랜딩
- 브랜드컨설팅
- 브랜딩컨설팅
- 회고록
- 브랜드개발
- 브랜드기획
- 브랜드실무
- 브랜드
- 1인사업가
- 브랜드철학
- 브랜드디자인
- 브랜드컨셉
- 스타트업
- 패키지디자인
- 창업
- 브랜더지브인
- 지브인
- 스타트업마케팅
- 브랜드에이전시
- Today
- Total
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67]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취한 태도 (Feat. 한 단계 성장을 위한 회고 노트 02월) + G-Quiz 관련 공유사항 본문
[브인다움#67]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취한 태도 (Feat. 한 단계 성장을 위한 회고 노트 02월) + G-Quiz 관련 공유사항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3. 2. 28. 18:00[1]
회고 대상 : 지브인
- 02월 인스타그램
■ 주요 KPI (전월 대비)
A. 게시물 수 : + 25개
B. 팔로우 수 : +1,619명
C. 참여율 : 1.7%
■ 결과
A: 주 5번 게시물 업로드 (+ 5개 릴스 추가)
B: 01월 달에 비해 증가율 56% 감소 | ※ 01월 달: + 3,727
C: 12월 달에 비해 참여율 1.3% 감소 | ※ 01월 달: 3.0%
[2]
앞의 KPI를 보면 알겠지만 계정 운영하고
급격하게 마이너스를 기록한 적은 처음이다. 사실 마이너스는 익숙하다.
[3]
5년간 회사를 운영할 때도 매출이 전년대비 마이너스인 적도 있었고
주식이나 펀드에 투자하여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적도 많이 있었다.
하지만 그 때마다 취했던 태도는 실망보다는 긍정과 액션이었다.
[4]
물론 한 번씩 터지는 콘텐츠가 나올 때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내용과
포맷으로 계속 만들어볼까 라는 마음이 쪼금 들었다.
[5]
하지만 그런 것보다 “브랜드를 처음 혹은 혼자 제작하거나
운영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내용들을 A to Z까지 다루자.
주변에 이런 역할을 하는 사람이 없다. 그거면 됐다” 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6]
그리고 액션을 해야겠다고 생각 해서 3가지를 진행하려고 한다.
a. 유튜브 채널 개설 (3/1일 오픈)
- 지식과 내 생각이 담긴 콘텐츠를 다른 플랫폼에서도
소비할 수 있게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고 하니
미뤄지는 것 같아 우선 브인다움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지브인의 활동들도 업로드하려고 한다.
[7]
b. G-Quiz 프로그램 시도
- 콘텐츠를 통해 찐지브인분들을 찾고 소통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좀 더 직접적인 시도를 고민했다. G-Quiz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분들과 교류와 좀 더 쉽게 브랜드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물론 반응과 후기가 안좋으면 파일럿으로 끝날 수도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직접 만날 수 있는 시도를 꾸준히 하려고 한다.
[8]
c. 브인크루 결성 중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 나 혼자 할 수 없다는 것을
너무 잘알기에 지브인을 팔로우하시는 분들 중 브랜드에 대해
고민을 많이하시고 문제 해결을 많이 해보신 분들을 2월 동안 한 분 한 분 만나고 다녔다.
이 분들과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서로의 성장뿐만 아니라 작은 브랜드한테
도움이 되는 활동들도 하나씩 준비해보려고 한다.
[9]
이 액션들은 성과보다는 지브인의 미션을 위한 차원에서 진행하려고 한다.
꾸준히 하다보면 다 그에 맞는 기능을 수행하게 되고
결국 하나로 뭉쳐질 것이라고 믿는다.
[부연]
※ G-Quiz 공유 사항
[찐지브인을 찾고 교류하기 위한 첫번째 시도 G-Quiz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지퀴즈란?
브랜더지브인이 지브인분들과 소통 및 교류하기 위해 만든 파일럿 프로그램이자 퀴즈쇼입니다. 참가자분들은 지퀴즈를 통해 잊어버렸던 브랜딩 프로세스에 대해 다시 공부할 수 있으며 지브인은 브인다움과 브인실무가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습니다.
🔔 제 0회 지퀴즈 안내
- 일시 : 2023년 03월 03일 저녁 9시
- 장소 : 온라인 (참가자 Meet 링크 전달 예정)
- 출제범위 : 브인다움#1~10 & 브인실무#1~10
※ 정답 판정은 브인다움과 브인실무를 기준
- 문제구성 : 총 10문제 + 지퀴즈 1문제 (출제범위 밖에서 출제)
- 진행방법 (도전골든벨과 동일하며 자세한 내용은 소개페이지 참고)
✋ 지퀴즈 참가자 추천 대상
1. 지브인과 월말에 커피쳇 혹은 밋업을 하고 싶은 분
2. 지브인의 콘텐츠를 꾸준히 읽어오신 분
3. 지브인과 소통 및 교류를 하고 싶으신 분
4. 지브인의 찐팬임을 자부하시는 분
5. 이번 기회에 지브인 콘텐츠 정독하고 싶으신 분
🏆 제 0회 지퀴즈 참가자 모집 안내
- 정원 : 최소 5명 ~ 최대 10명 (대기 5명까지 선정)
- 신청방법 : 링크 내 신청서 제출 https://litt.ly/brander.gbi
- 모집기간 : 02/28일 저녁 6시 ~ 03/01일 저녁 6시 (1일간)
- 참가자 발표 : 2023년 03월 01일 자정 안으로 선정되신 분께 개별 연락 예정
🎁 지퀴즈 우승자 혜택
- 지브인과 월말 밋업 (무한 Q&A)
- 지브인을 통한 계정 및 브랜드 노출
- 명예의 전당에 게시 & 지브인과 지속적인 교류
꼭 우승하지 않더라도 퀴즈를 통해 지브인과 교류하고 싶으시다면 참가 신청해주세요:)
'브인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인다움#69] 브랜딩은 속도가 아닌 이것이 중요 (0) | 2023.03.07 |
---|---|
[브인다움#68] 작은 브랜드 제작 전 명심해야하는 마인드 3가지 (0) | 2023.03.02 |
[브인다움#66] 작을수록 혼자일수록 더 필요한 이것 (0) | 2023.02.23 |
[브인다움#65] 작을수록 이것을 고민하고 명심해야하는 이유 (0) | 2023.02.21 |
[브인다움#64] 인싸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브랜딩 인사이트 (0) | 2023.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