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브랜더지브인
- 브랜드컨셉
- 브랜드철학
- 브랜딩컨설팅
- 브랜드에이전시
- 브랜드마케팅
- 브랜드컨설턴트
- 창업
- 브랜드전략
- 브랜드컨설팅
- 로고
- 스타트업마케팅
- 패키지디자인
- 브랜드개발
- 지브인
- 브랜드교육
- 스타트업
- 브랜딩
- 내부브랜딩
- 브랜드디자인
- 스타트업브랜딩
- 브랜드가치
- 브랜드기획
- 작은브랜드
- 스몰브랜드
- 1인사업가
- 퍼스널브랜딩
- 브랜드실무
- 브랜드
- 회고록
- Today
- Total
브랜딩 바이블
[브인다움#68] 작은 브랜드 제작 전 명심해야하는 마인드 3가지 본문
[1]
브랜드를 제작하려고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만나 가장 먼저 하는 것은
그 분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다.
왜 브랜드를 만들려고 하고 그 브랜드가 되고자하는 모습 등을 '
듣고 공통적으로 해드리는 얘기가 있다.
[2]
아직 브랜드 제작 전이기 때문에 방법론적인 내용보다는
마인드적인 얘기를 먼저 드린다. 크게 3가지에 대해 공유드린다.
[3]
A. 브랜드는 상대방도 좋아해주고 응원해주는 일을 하는 것이니
나 혼자 좋아하는 일에만 갇히면 안된다 (1)
“작지만 오래가는 브랜드는 우리에게 도움을 주거나
내가 응원하고 싶은 브랜드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 브랜드와
연계시키는 것 말고도 다양하게 고민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4]
A. 브랜드는 상대방도 좋아해주고 응원해주는 일을 하는 것이니
나 혼자 좋아하는 일에만 갇히면 안된다 (2)
“내가 불편해서 해결한 일 / 잊지 못한 추억을 경험한 일 /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일 등과 브랜드를 연결시키면
꼭 내가 좋아하는 일이 아니더라도 브랜드를 기획할 수 있죠”
[5]
B. 브랜드를 만든다는 걸 결코 쉽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1)
“아직도 브랜드를 만든다고 하면 단순히 예쁜 로고 만들고
멋진 네이밍 만들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마도 올바른 브랜드 인식관이 부족해서라고 생각합니다”
[6]
B. 브랜드를 만든다는 걸 결코 쉽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2)
“브랜드를 만드는 일은 아이를 키우는 것처럼 어렵습니다.
아무리 좋은 이름, 좋은 옷을 준다고 아이가 바르게 자라지 않죠.
어렵지만 만들고 나면 보람된 일이니 자부심을 가지세요”
[7]
C. 브랜드를 만드는 일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이니
조급해하면 안된다 (1)
“브랜드를 만들 때 적게는 3개월 많게는 6개월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최대 6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린다고 마음먹는 게
심적으로 오히려 더 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8]
C. 브랜드를 만드는 일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이니
조급해하면 안된다 (2)
“브랜드를 준비하는 기간과 초기 생존하는 기간은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준비 시간이 길었다는 건 그만큼 고민의 깊이와
브랜드의 핵심역량이 강하다는 걸 의미하니깐요.”
[9]
앞의 3가지 마인드를 가지고 브랜드를 준비해도
많은 시행 착오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에는 브랜드 제작 중에 도움되는 마인드도 제작해봐야겠다.
'브인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인다움#70] 어느날 지브인이 사라진다면? (2) | 2023.03.09 |
---|---|
[브인다움#69] 브랜딩은 속도가 아닌 이것이 중요 (0) | 2023.03.07 |
[브인다움#67]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취한 태도 (Feat. 한 단계 성장을 위한 회고 노트 02월) + G-Quiz 관련 공유사항 (0) | 2023.02.28 |
[브인다움#66] 작을수록 혼자일수록 더 필요한 이것 (0) | 2023.02.23 |
[브인다움#65] 작을수록 이것을 고민하고 명심해야하는 이유 (0) | 2023.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