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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인소개#9] 글로시에 (Glossier) - 블로그에서 탄생하여 기업가치 1조원을 돌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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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인소개#9] 글로시에 (Glossier) - 블로그에서 탄생하여 기업가치 1조원을 돌파한
 화장품 브랜드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2. 8. 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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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인이 소개하는 아홉번째 작은 브랜드 - 글리시에>

[1] 브랜드 명 및 로고

Glossier

글로시에는 2014년 말에 한 파워블로거가 창업한 화장품 브랜드로 20~30대 여성에게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

창업한 지 7년만에 약 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기업가치는 무려 1.2조원

※Glossier는 반짝 빛이 나는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의 블로그 명인 Into the gloss에서 네이밍된 단어인 거 같습니다.

 

로고는 Apercu(산 셰리프) 폰트 형태이고 심볼의 경우, 글로시에의 첫 글자 G를 농도 짙은 액체가 흘러내릴 때의 형상적 특징을 반영한 거 같습니다.

[2] 브랜드 소개

글로시에는 보그(Vogue)매거진에서 패션 스타일리스트의 어시스턴트로 일하던 에밀리 와이즈가 창업한 화장품 브랜드인데요. 평소 직장 생활을 하면서 운영하던 블로그 Into the gloss에서 탄생한 스타트업입니다. Buzz Feed News는 글로시에를 20~30대 여성들이 종교처럼 추종하고 광신적으로 지지하는 브랜드라고 표현할 정도로 밀레니얼 세대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3 ~ 6] 브랜드 제품

1) Face mist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로즈워터, 알로에, 글리세린이 함유된 수분 공급 페이스 스프레이 제품

 

2) Concealer

다크서클부터 잡티, 홍조까지 모든 것을 커버하고 이슬처럼 빛나는 광채로 마무리되는 빌더블 컨실러 제품

 

3) Skin salve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항산화제와 천연 연화제로 가득 찬 수분 공급 립밤 제품

 

4) Priming moisturizer

피부 본연의 모습을 즉각적으로 끌어내어 신선하고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모이스처라이저 제품

※ 약 40여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4개를 선정한 이유는 초기 창업 시, 4개의 제품으로 시작함

[7] 브랜드 컨셉

<뷰티 민주주의>

글로시에는 제품이 아닌 사용자의 경험담으로부터 비즈니스를 만들기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누구의 스토리가 믿음이 가는지에 따라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결정됩니다. 패션 잡지의 제퓸 리뷰 기사를 참고할지, 관련 댓글을 참고할지, 아니면 파워블로그의 글을 참고할지 고민하는 거죠. 뷰티 관련 쇼핑은 기능이나 가격과 같은 정량적 지표만으로는 선택하기 어려운 영역입니다. 사용자를 전면으로 데리고 와야해요. 제품에만 주력할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스토리에 주목해야 하죠" - 에밀리 와이즈

 

글로시에는 이런 철학을 기반으로 탄생했기 때문에 상품을 기획할 때, 심지어 이 제품을 광고할 때 누가 모델이 되었으면 좋겠는가 등도 고객한테 의견을 받아 의사 결정을 하고 있습니다. 

[8 ~ 9] 브랜드 가치

<건강한 아름다움>

글로시에는 단순한 화장품이 아닌 건강한 아름다움을 판매합니다. 그들은 은은하게 광이 나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고 있는데요. 피부관리가 우선이고 그 다음이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하죠. 그래서 제품의 발색 또한 모두 연하고 광이 나고 촉촉한 글로시한 느낌이 납니다. 

※ 3년 전 개성 있는 색깔의 색조라인인 글로시에 플레이가 런칭되었을 때 기존 글로시에가 추구하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라는 컨셉과 맞지 않는 점과 과도한 포장 때문에 고객들에게 많은 컴플레인을 받았는데요. 그 결과 작년 2021년에 1월부터 글로시에 플레이의 제품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글로시에가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의 중요성을 보여줬죠.

 

<자연스러움>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이다보니 자연스러움이라는 가치 또한 추구하고 있습니다. 글로시에는 메이크업을 한 듯 안 한 듯한 자연스러운 얼굴의 모델들이 제품을 홍보합니다. 기존의 대기업 화장품 회사에서는 주로 진하거나 색조가 많이 들어간 메이크업을 한 완벽한 얼굴의 모델들이 제품을 홍보하는 것과는 다르죠. 글로시에는 제품과 모델 뿐만 아니라 콘텐츠에서도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데요. 고객들이 일상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꾸밈없는 모습의 영상이나 이미지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유명한 모델이 아닌 일반인이자 고객과 인터뷰를 하는 등 브랜드의 전반적인 활동에 자연스러움을 녹여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글로시에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브인분석#9]에서는 글로시에의 탄생 배경과 브랜드 차별점 등에 관한 스토리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브랜더 지브인 드림 -

 

[참고]

- 인스타그램 @glossier

- 요즘 핫한 화장품 브랜드 글로시에(Glossie)가 업계를 뒤흔드는 차별화 요소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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