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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인소개#8] 오브젝트 (object) - 버려지기 직전의 물건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제품수명을 늘려주는 브랜드 본문
[브인소개#8] 오브젝트 (object) - 버려지기 직전의 물건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제품수명을 늘려주는 브랜드
지브인 |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브랜드 2022. 7. 28. 17:58[1] 브랜드명 및 로고
오브젝트 (Object)
2013년에 물건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현명한 소비로 나아가자는 뜻에서 만들어진 편집샵으로 소규모 생산자와 대중이 만나는 유통 플랫폼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카페, 전시 & 공연 기획, 디자인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
[2] 브랜드 확장
<오브젝트>
소규모 생산자를 위한 유통플랫폼 브랜드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편집샵을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브젝트 리사이클>
소규모 생산자의 재고 리스크 해소와 지역 생활자의 중고 생활용품을 순환할 수 있는 대안으로 오프라인에서는 고객들간에 물물교환이 가능하고 온라인 편집샵에서는 소규모 생산자의 B급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브젝트 스테이>
취향이 비슷한 친구의 집이라는 컨셉으로 제주도에서 운영하는 숙박 브랜드입니다.
<오브젝트 웨어>
일상에서 누구나 편하게 착용이 가능한 라이프웨어를 추구하는 어패럴 브랜드입니다.
[3] 브랜드 소개
오브젝트 브랜드는 [생각에서 비롯된 사물]이라는 접근을 통해 일상에서 사용하는 사물을 재해석해 소비자의 행동에 작은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또한 물건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이를 다양한 고객 접점의 서비스와 상품개발을 통해 제안합니다. 오브젝트 브랜드는 사물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현명한 소비로 나아가자는 브랜드입니다.
[4 ~ 5] 브랜드 제품
(1) 제품
제품은 주로 신진 작가나 디자이너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제품의 수가 2천가지가 넘기 때문에 아래 카테고리 별 하나의 제품들만 소개드립니다. 더 많은 제품들을 구경하고 싶으시면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Style (주로 패션) / Home (생활용품) / Stationery (문구) / Book (독립출판)
(2) Exhibition / Recycle / Object
오브젝트에서는 전시 및 공연 기획도 하고 있는데요. 주로 오브젝트에 입점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전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리사이클은 사물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 방치되어온 B급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bject는 오브젝트의 감성을 담은 제품들로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와 콜라보한 제품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6] 브랜드 컨셉
오브젝트는 현명한 소비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현명한 소비란 정당한 가격에 거래하는 것이라는 뜻인데요. 오브젝트에 입점되어 있는 제품은 신진 작가나 디자이너 분들이 제작하는 제품들로 일반 대량 생산하는 제품들과는 다릅니다. 이 다름과 관련된 스토리를 고객들에게 알려줌으로써 정당한 가격에 거래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죠. 즉, 고객들에게 제품의 가치를 알려주고 그 가치를 함께 소비하는 문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7 ~ 8] 브랜드 가치
<윤리적 소비>
오브젝트는 누군가에게 사용되어지지 않는 사물이 다시 가치를 부여받아 누군가에게 의미 있는 사물로 될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리사이클링 제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걸로 시작했습니다. 사물의 수명을 늘리고 지구를 지키자 라는 가치가 담긴 물건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죠. 즉, 리사이클링 제품을 구매하면 지속가능한 사물을 소비하는 동시에 환경을 지키는 일에 동참하게 되는 윤리적 소비문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사물보단 사람>
오브젝트는 약 300여개 되는 업체가 입점되어있는데요. 오브젝트에 입점하기 위한 기준으로 제품보다 사람에 집중합니다. MD역할을 하고 있는 유세미나 대표는 입점 제품 선택 시, 디자이너분과 일대일로 면담을 하는데요. 그가 추구하는 현명한 소비를 위한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지를 본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악세서리를 만드는 디자이너분에게 평생 A/S를 해줄 수 있는 지 등을 물어보고 제품이 오래오래 쓰일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인지 판단하는 식으로요.
[9] 위치
오브젝트는 홍대 본점을 시작으로 전국에 8개 매장이 있는데요. 각 지점마다 영업시간과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알아보신 후에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오브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공유드렸는데요.
다음 <브인분석#6>에서는 오브젝트의 탄생 배경과 브랜드 차별화 포인트 등에 관한 스토리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브랜더 지브인 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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